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견과류 호두 효능

by 라라3314 2023. 4. 17.
반응형

견과류는 단단한 과피와 깍정이에 싸여있는 나무 열매로 각종 영양소가 가득한 건뇌 식품으로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특히 최고의 견과류로 호두를 얘기합니다. 오늘은 호두 효능과 하루 적정 권장량 등 도움 되는 정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견과류 호두 효능
견과류 호두 효능

견과류 호두 

호두에는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DHA 전구체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무기질 및 비타민 A , B 가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필수비방산과 불포화지방산 트립토판과 아미노산도 많아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는 것을 막아주므로 호두는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또한 호두는 양질의 지방이 풍부한 고칼로리 식품으로 100g당 645kcal입니다. 호두에 함유한 지방산은 리놀렌산과

올레산이며 단백질은 글루테린이 많으며 아미노산은 트립토판, 라이신이 많아서 우수합니다.

무기질 인, 마그네슘, 칼륨 등이 많으며 비타민B1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하나입니다. 호두, 잣,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대부분은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으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은 2003년 호두

아몬드 제품에 심장병 예방을 돕는다는 무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습니다.

 

호두 효능

본초강목에 의하면 호두는 간을 보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 주며 변비를 완화해 주고 가래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기억력을 증강하여 신경쇠약 치료에도 이용되어 왔습니다.

호두는 사람의 뇌를 닮았다 하여 고대 그리스에선 머리에 난 상처를 치료할 때 호두를 사용합니다. 한방에서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는 우수식품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 동맥경화에 효과가 크며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빈혈을 치료해 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머리카락을 모발을 검게 합니다.

단백질, 고칼로리 식품으로 병을 앓고 난 후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 피로하며 기운이 없을 때 먹어주면 좋습니다.

비타민 B1 무기질이 노화를 방지해 주고 기침, 가래를 삭여 기관지를 보호해 줍니다. 육류보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질이나 양적으로도 우수하여 가닉으로도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호두는 뇌에도 도움을 주며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견과류에는 다양한 효능이 많아 단배길, 식이섬유, 비타민E, 셀라늄 같은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ㅅ=견과류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자체만으로 코칼로리이기대문에 고열량 간식을 피해 드시는 게 좋습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은 점 

아몬드를 많이 먹어주면 나븐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의 혈중 수치가 낮아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지단백(HDL) 수치는 높아집니다. 끼니마다 피칸을 한 줌 먹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11.3% 낮아집니다.

일주일에 견과류 최소한 2번 이상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 발작 위험이 47% 관상동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30% 줄어든다고 합니다. 견과류 섭취는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호두에는 활성 산소를 파괴하는 호르몬인 멜라퇸도 들어있습니다.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 때 밥을 덜 먹게 되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견과류 효능과 호두 효능 알아봤습니다 하루 한 줌의 견과류 섭취, 최소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먹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